교육개발 교육정책전문지
2003 Vol.30 No.1
특별기획
새 정부에 바란다
평준화 정책 속에서 추구해야 할 가치 두가지,
다양성과 자율권
교원이면 누구나 찬성하는
교직 위상 높이기, but how?
GDP 7% 수준 확보,
새 정부는 가능하다
대학, 이제 그 화려한 권위를
버릴 때가 왔다
성공적인 인적자원개발정책,
신설되는 부총리를 중심으로
'서울이 작아진다’에 거는 기대
평생 배우지 않는 개인과 국가는
사라질 것이다
교육 서비스 시장개방,
양허 자체를 기피할 필요는 없다
발행인 칼럼
차기정부의 敎青主題語(Key words)탐구
파워인터뷰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를 키우는 고등학교,
전경련에서 한번 세워 보렵니다.”
지금 세계의 석학들은
지금 일본에선, 소학교에서 대학교까지
대대적인 교육개혁이 추진되고있다
젊은이론
창의성, 원초적 본능으로
착각하는 사람 많다
World Education 세계의 교육
차터스쿨,
학교인가 회사인가
총기난사 사건 발생한 그 학교엔
종교수업이 없었다
한때는 러시아 교육, 세계수준이었다
교육부 장관 사임시킨
영국의 A-Level 시험
여학교를 따로 세우는 것이
남녀평등?
이슈진단
동점자란 많을수록 좋은 것이다
박사학위자,
여전히 White Color인가?
Viewed by Korean
한국인이 본 외국교육
KEDI REPORT
중등학교 교사의
생활과 문화
신간안내
독자의 소리
Research Finding
교육관련 세계의 연구
독자의 소리
독자의 소리
목차 닫기 x
2003 Vol.30 No.1
표지
목차
발행인 칼럼
파워인터뷰
지금 세계의 석학들은
특별기획
젊은이론
World Education 세계의 교육
이슈진단
Viewed by Korean
KEDI REPORT
신간안내
Research Finding
독자의 소리
지난호보기
이메일구독신청
한국교육개발원 바로가기
(우)27873 충청북도 진천군 덕산읍 교학로 7
Tel. 043-530-9114 / Fax. 043-530-9239
E-mail. keditor@kedi.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