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연구사업 간행물 교육정책포럼

교육정책포럼

발달장애 학생에 대한 교육적 접근과 지원 과제(2022년 통권 354호)

발달장애 학생에 대한 교육적 접근과 지원 과제(2022년 통권 354호) 이미지
  • 출판유형 : 정기간행물
  • 보고서번호 : MZ2022-354 (MZ)
  • 발행인 :
  • 편집인 :
  • 페이지 : 44
  • ISSN : 1739-4325
프린트용 PDF
연구 요약
----------------------------------

교육시론
ㅁ 발달장애 학생에 대한 교육적 접근과 지원 과제

현안문제진단
ㅁ 자폐성장애 학생을 위한 교육적 지원 방안 및 향후 과제
ㅁ 발달장애 학생 학부모 지원: 행복한 시지푸스의 삶을 위하여
ㅁ 교실 속, 장애 인권 보장을 위한 장애 이해 교육의 방향
ㅁ 현장에서 본 장애·비장애학생 통합교육 성공의 열쇠

외국교육동향
ㅁ 영국의 장애인식개선 교육

교육통계
ㅁ 2022년 특수교육 통계로 살펴본 장애학생 진학 및 진로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