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연구사업 간행물 교육정책포럼

교육정책포럼

교육감 주민직선의 의미와 과제(2022년 통권350호)

교육감 주민직선의 의미와 과제(2022년 통권350호) 이미지
  • 출판유형 : 정기간행물
  • 보고서번호 : MZ2022-350 (MZ)
  • 발행인 :
  • 편집인 :
  • 페이지 : 40
  • ISSN : 1739-4325
프린트용 PDF
연구 요약
교육시론
ㅁ 교육감 주민직선의 의미와 과제

현안문제진단
ㅁ 교육행정기관 자치에서 지방교육 자치로의 전환
ㅁ 선출직 교육감이 학교 현장에 주는 파급력: 교사 입장을 중심으로
ㅁ 지방교육자치와 한국 교육의 미래 키워드: 교권

외국교육동향
ㅁ [미국] 주(州) 교육감 선출방식의 특징과 시사점

교육통계
ㅁ 지방교육자치의 성과와 교육감 선거 제도에 대한 인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