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상징 (CI)
기관상징
한국교육개발원에서는 창립 32주년을 맞아 한국교육과 한국교육개발원의 새로운 도약을 상징하는 CI(Corporate Identity)를 개발·선포하였다. 기존의 CI는 창립이후 본원이 그간 수행해 왔던 일들과 정신을 잘 표현해 왔으나 지난 30여년간 본원의 기능이 확대, 개편됨에 따라 기존의 CI는 역사 속에 소중히 간직하고 새로운 비전과 사명을 상징하는 CI를 개발하게 된 것이다.
개발목적
본원은 2002년 창립 30주년을 맞이하여 "세계수준의 교육정책 전문 연구기관으로의 도약"을 선포하고
- 우리나라 교육 발전을 선도하는 탁월한 연구 수행,
- 전문적 자율성으로 책무 수행,
- 연구를 통하여 사회에 봉사한다는 세가지 사명을 밝혔다. 새로운 CI의 제작은 본원이 선포한 비전과 사명을 상징화하고 대외에 알리면서, 이를 달성하기 위한 우리의 각오를 다짐하는 것이다.
개발모티브
우리는 본원의 새로운 CI에 교육의 근본 목적인 인간, 그리고 우리의 비전과 사명을 담고자 한다.
심벌마크
상징성이 두드러진 디자인으로 밝은 색상과 이미지를 사용하여 한국교육개발원의 진취적이고 발전적인 미래를 표현하였다.
심볼은 교육의 국문 'ㄱ'과 영문 'E'를 응용한 디자인으로써, 대한민국의 영문 이니셜 'K'를 상징하는 동시에 전체적으로
사람이 땅에 발을 딛고 도약하는 이미지를 가지며, 이는 교육이 길러야 할 세 가지 덕목인 智德體를 형상화하였다.
머리의 빨간 색은 지혜(智)을, 전체적인 사람의 인상은 덕(德)을, 신체적으로 건강한 모습(體)을 상징하며 푸른색은 인간의 성장을 의미한다.
또한 심볼에 사용된 네 가지 Color는 본원의 네 가지 미션(Red : 탁월한 연구수행, Blue : 자율, Orange : 책무, Green : 봉사)을
상징하며 세계속에서 성장하는 한국교육개발원의 끊임없는 연구와 열정을 담고 있다.
영문 시그니취에서는 KEDI의 D(d)를 시각화하여 세계적 수준의 으뜸 연구기관으로 도약하겠는 의지를 표현 하고있다.
전용색상
심볼에 사용된 네가지 Color는 본원의 네가지 미션 (탁월한 연구수행, 자율, 책무, 봉사)를 상징한다. 네가지 Color에 적용하여,
세계 속에서 성장하는 한국교육개발원의 끊임없는 연구와 열정을 의미한다.
-
- 빨강
- 탁월한 연구수행의 의미
-
- 파랑
- 자율의 의미
-
- 오렌지
- 책무의 의미
-
- 녹색
- 봉사의 의미
문의
- 성과확산실(Tel. 043-530-9231)